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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Vision/수퍼비전 Proffessional

지역사회보호사업 담당자 슈퍼비전

by 전재일 2017. 3. 28.

담당자의 슈퍼비전 요청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017년 지역사회보호사업

- 효율적인 도시락 사업 모니터링에 대한 피드백 요청

: 현재 매일 모니터링, 격 월 직접 모니터링 실시

: 매일 모니터링의 경우, 정확하지 않고 제대로 된 모니터링이 어려움. 격월 직접 모니터링의 경우, 시간적 소요가 많이 되며 도시락 외의 상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음

- 도시락 서비스 담당자의 역할

: 단순 서비스 제공자인자, 상담까지 이어져야 하는 것인지 역할이 모호함

 

2. 멘토링

- 멘토링 사업이 프로그램화(구조화)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사례관리팀에서 해야 하는 멘토링은 어떤 것일지 알고 싶음 

 

아직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지만, 슈퍼비전 요청서를 보고 마인드 맵으로 그려본 그림은 위와 같습니다.

 

1. 도시락 지원사업 관련

 

- 모니터링이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

- 또한 근본적으로 왜 모니터링은 하는 것인지?

- 더 근본적으로 도시락 지원사업이 '사회복지실천'에서 어떤 의미인지?

 

를 되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인 질문은 사회복지사로서 무엇이 최선인지를 물어보려고 합니다.

 

2. 멘토링 사업 관련

 

- 담당자로서 멘토링 사업에 대한 고민이 무엇인지? 어려움, 한계

- 또한 담당자로서 지향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 멘토, 멘티, 그리고 담당자가 서로 공통 분모가 있는지?

 

를 되묻고 싶습니다.

 

3. 기타

 

슈퍼바이저로서 묻고 싶은 것은,

 

- 어떤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은지?

- 본인은 사례관리자인지?

- 사례관리팀에서 본인의 포지셔닝이 무엇인지?

 

입니다.

 

 

질문을 통해서, 생각을 듣고, 피드백을 나누고 싶습니다.